넥슨이 퍼블리싱하는 게임 클로저스의 성우 교체 논란이 커지고 있다. 25일 판교 넥슨 사옥 앞에서 집회에 참여한100여 명은 김자연 성우 교체가 부당하며 넥슨이 13세 여자아이를 성 상품화 한다고 비판했다.

 

여성들로 구성된 이번 집회에서는 13세 여자아이 성 상품화하는 넥슨 13세 도구가 말이 돼티셔츠는 여러분을 해치지 않아요 도 넘은 성적 대상화·노출 숨든어택’ 등이다.

 

피켓에서 의미하는 ‘13는 게임 클로저스의 캐릭터인 레비아를 의미한다게임 속에서 등장하는 이계 생명체인 이 캐릭터는 인간이 아니기에 13세라는 나이에 비해 성숙한 외견을 지니고 있는 게 특징이다집회 참가자들은 레비아가 13세라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노출도가 높은 복장을 입으며 대사가 부적절하다는 것을 지적했다.


 

'도토리유치원'은 넥슨 사옥 1층에 위치한 사내 어린이집의 명칭이다 /인벤


하지만 집회에 쓰인 피켓 중 표현이 지나치지 않느냐는 문제도 제기되고 있다넥슨 사옥 1층에 있는 어린이집의 이름을 차용해 OOO 유치원 아빠 나도 13살 되면 벗길 거야아빠나도 13살 되면 저런 옷 입는 거야아랫집에는 애키우고 윗집에선 애벗기고 등은 네티즌들의 공분을 샀다.

 

이에 네티즌들은 사단법인 참교육을위한전국학무보회를 홈페이지에 행사의 부적절한 피켓·구호를 고발했다게시물을 본 학부모들은 이 사람들은 뭔데 어린이집 앞에서 저런 막말을 하나요?”, “여기가 어딘가요정말 이런 말들을 했다구요?”, “저게 올바른 페미니즘 단체라면 대체 뭘 위해서 시위하고 있는 거죠?”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집회에 참가하기 위해 남자친구와 함께 대구에서 판교까지 온 여성은 주변 참여자들에게 거지 데이트등의 말을 듣고 쫓겨났다. 이무렵 집회 참여자들이 다수 이용하는 여성 커뮤니티 워마드에서는 해당 커플에 대해 남친 데려와도 한남은 음식 주지 마라며 거지X끼들이 어딜 기어들어오노관심도 없는데 음식먹으러 구걸 오지네” 등의 글이 올라왔다.



2016/07/24 - [기타 주제] - 웹툰 작가 막말, 한국 웹툰계 대격변 맞이하나

2016/07/24 - [기타 주제] - "독자는 돈 내는 노예" 막말 논란

2016/07/24 - [기타 주제] - 오유나 메갈이나? "차라리 종북을 해라"


Posted by 개척늘보
,